GREETING SPEECH대회사 > KOREACUP 2017 > GREETING SPEECH

대회사
Greeting Speech


대회장 ❘ 정 제 묵
Chairman of Koreacup Organizing Authority ❘ Jung Je Mook

안녕하십니까
이번 대한요트협회 회장에 취임한 정제묵 입니다.
제 10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가 울진 후포항에서 세계의 요트 인들과 함께 청정해역의 고장인 이곳 울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행사에 참가하기 위하여 세계 각국에서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울진을 찾아오신 요트선수와 가족 여러분! 그리고 울진군 관계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국제대회에 참가한 국·내외 선수 여러분은 각종 대회에서 좋은 경기를 펼치는 우수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가한 선수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주시고, 본 대회를 통하여 우리나라 요트 인구의 저변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독도와 최단 거리의 지리적․역사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울진에서 개최되는 본 대회를 통해, 아직도 과거사에 대한 반성없이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의 허구성을 다시한번 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임을 확고히 하는 데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동해바다와 독도를 전세계에 알리고 국경을 초월한 전세계 요트인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축제로서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 최고의 요트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요트는 자연에 순응하면서 모험심과 극기력을 키우며 원대한 꿈을 가지게 하는 스포츠입니다. 긴 항해 동안 서로 믿고 의지하여, 거친 파도와 바람을 가르며 후회없는 경기를 펼치시고 아름다운 울진에서 꿈과 멋진 추억을 담아 가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대회를 위해 성심껏 노력해주신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님 대한요트협회, 코리아컵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 및 관계자 울진군과 군민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리를 함께한 모든 분들의 앞날에 행운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